전동근 박사의 미세현미경치료
저는 더 좋은 눈을 가졌습니다.
저는 수련받을 때 과에서의 지원과 선배님들의 후원으로 현미경을 이용한 치료들을 많이 해 볼 수 있어서 남들보다 좋은 환경에서 수련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엑스레이로는 신경치료가 잘 되었는데도 계속 불편해 하시는 분들 중에서 미세현미경으로 보니 숨어있는 신경관을 찾았다든지 치아내부를 살펴보니 희미한 균열선을 발견해 치료가 안되는 원인을 찾는다든지 육안으로 모르고 넘어갈 뻔한 것들을 미세현미경을 통해 알게 되고 해결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제는 미세현미경 없이는 신경치료나 수술적 신경치로를 하기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현미경으로 보이는 넓은 시야 속에서 치료를 하는 것과 잘 안보이는 상황에서 감으로만 치료하는 것은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는 독일 명품 현미경 회사인 칼짜이스 회사의 미세현미경을 진료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신경치료 대부분 현미경을 보면서 치료하고 있으며 충치가 깊은 경우, 신경과 근접한 경우, 필요한 경우도 현미경을 보면서 치료하고 있습니다. 치근단 수술이나 의도적 재식술의 경우도 미세현미경을 이용하여 수술의 성공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현미경
충치검사는 치과의사에게 가장 기본적인 과정이지만 육안과 X-ray 촬영으로 하는 검사는 정확도가 크게 높지는 않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의사의 눈으로는 0.2mm 이하의 작은 충치나 치아 이상은 찾아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 사이에 숨어있는 충치 이외에 이를 때우거나, 보철 치료를 받은 후의 아주 작은 치아 이상의 경우도 찾아내기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엑스레이에도 잘 나타나지 않아 초기에 발견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지금까지 치아가 많이 손상되거나 뿌리 끝에 염증이 심하여 신경치료를 받고 나서도
계속 통증이 있고 씹을 때 이가 불편한 경우는 살리기 힘들었습니다. 이 경우 그 원인을
찾지 못하여 대부분 이를 뽑고 보철 치료를 하거나 임플란트를 해야 했지만,
연세메이트 치과보존과에서는 이와 같은 경우 정확한 원인을 찾고 치료함으로써 치아를 살릴 수 있습니다.
육안VS루뻬VS미세현미경 비교
- 맨눈 X1
- 루뻬 X3
- 미세현미경 X25
미세현미경의 활용
연세메이트치과는 처음부터 체대로 치료를 하기 위해 보존치료를 전반에 걸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그 효과는 이미 많은 부분에서 증명이 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술식에서 미세현미경을 이용한 치료를 시행합니다.
- · 치근단 절제술
- · 치아재식술
- · 신경치료
- · 재신경치료
- · 자가치아이식
미세현미경 시술사진
보존과 1호 전문의 미세현미경 치료
미세현미경을 적극 활용하는 보존과 전문의가 다양한 첨단장비로 안전하고 정확한 진료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첨단장비
3D CT(PHT-30LFO), 3D CT(PHT-35LHS), 3D 구강스캐너(CS3600), 3D Morpheus, 3D 밀링기, 포터블(X-ray), Co2레이져, 미세현미경(OPMI Pico), Kavo 임플란트엔진, 임플란트 안정도 측정기(Qstell ISQ), 이온쿨러, 저주파치료기(Onj P-702), 형광 충치 진단기(Q-ray), 치과용 집진기